Tour
Enjoy the peace and beauty of walks down forest with people you love

정림사지박물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들꽃이야기 작성일17-09-07 12:28 조회316회 댓글0건

본문




















* 백제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림사지 박물관 *
1998년 건립기본계획을 시작으로 총 150억 원의 막대한 예산으로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총 3,305m²의 건축면적에 2,479m²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건물구조는 불교의 상징적 형태의 조형으로 범어인 만(卍)자를 모본으로 삼고 있다.

한국과 일본 불교의 시원으로서의 의의를 지닌 백제 불교문화를 통해 백제인의 우수한 기술력과 동북아의 중심적 백제에 대해 재조명하고, 백제 불교의 정점에 있던 사비시대, 정림사를 재현하였다. 특히 기존 박물관들의 결과론적인 나열에서 벗어나 그 과정에 가치를 두는 전시연출로 영상, 패널, 모형, 체험, 유물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중층의 기획전시실에는 백제사비도성 新 자료전을 개최하여 백제사비도성 내에서 출토된 미공개 유물을 전시할 계획이다.

* 정림사지 박물관의 의의 *
불교의 시작에서부터 부흥, 불교예술과 문화의 발달 정점에 이른 사비시대를 애니메이션, 슬라이드 비젼 및 모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하였으며 백제시대의 국제적 위상과 연계성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국가사적 제301호로 지정되어 있는 정림사지와 국보 제9호 정림사지 5층석탑, 보물 제108호인 석불좌상을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으로 제공하는 등 살아있는 박물관의 역사를 새롭게 쓴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들꽃이야기
홈페이지제작 :